의령교육지원청, 의령중 전교생에 ‘꿈을 키우는 진로 탐색 활동’ 기회 선사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6일
SNS 공유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희) 의령미래교육지구는 의령중학교(교장 최진영) 전교생 158명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지난 4일 의령중 1, 2학년은 창원에 있는 경남행복마을학교(센터장 이순자)와 3학년은 경남도립미술관에 각각 방문하여 진로 체험활동과 문화 예술 체험활동을 펼쳤다.

청소년과 지역민의 협력으로 마을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미래형 배움터인 경남행복마을학교에서 목공, 제빵, 도예, 요리, 미디어 제작, 커피, 댄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의령중 1, 2학년 학생들은 학년 구분 없이 희망하는 분야의 체험을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이 선택한 진로 직업 체험활동에 의욕적인 자세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3학년 학생들은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GAM 컬렉션: 미래의 기억’, ‘추상과 관객’ 전시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다양한 미술 작품을 관람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중 학생들은 “집 근처에 미술관이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가보니 다양한 미술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돌 케이팝 댄스를 따라 추는 걸 좋아해요. 선생님께서 신나게 가르쳐 주셔서 친구들과 더 재밌게 배울 수 있었어요”, “제빵에 관심이 많았는데 경남행복마을학교에서 직접 빵도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라며 체험활동에 대한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권순희 교육장은 “최근 중간고사를 끝낸 의령중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의령미래교육지구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지리적, 환경적 여건 등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이 어려운 의령 지역의 학생들에게 앞으로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움의 활동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부터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지구 사업에서 각 지역의 교육 자원(인적·물적) 운영 역량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근거리 지역의 미래교육지구 간 교육 자원을 공유하여 학생들이 폭넓은 교육 활동을 펼치도록 광역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육 자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종합 인물 오피니언 향우
1  의령군, 정곡면 16개 마을 참여 추석 환경 정화활동 실시
2  의령군 의회 조순종 의원 ‘대한민국 의정 대상’수상
3  의령소방서,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유공자 표창
4  리치파크골프클럽 5월 정기경기
5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6  황성철, 의령군의회 의장 출마 선언
7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예비후보자 모두 4명 등록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 선거구)
최신기사
˝행복하게 해주세요˝...부자 징 울리자 각종 소원 터졌다
"행복하게 해주세요"...부자 징 울리자 각종 소원 터졌다 리치리치페스티벌 3일 개막...부자의 법칙 “일깨워” 오태완 군수 '육행시'·10남매 애국가 '화제'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6일
의령교육지원청, 의령중 전교생에 ‘꿈을 키우는 진로 탐색 활동’ 기회 선사
의령교육지원청, 의령중 전교생에 ‘꿈을 키우는 진로 탐색 활동’ 기회 선사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6일
의령 솥바위 찾은 사람들이 빈 소원 1위는?
의령 솥바위 찾은 사람들이 빈 소원 1위는? 2024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3일 개막 '만질 수 있는 솥바위' 너도나도 '인증 샷' 너나 할 것 없이 "가족 건강이 최고의 소원"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3일
2024 제5회 송 스타 갈라콘서트
2024 제5회 송 스타 갈라콘서트 가레면 출신 이송 작곡가 주관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2일
`K부자랜드`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당신도 부자˝
'K부자랜드'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당신도 부자"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리치주제관'...'K부자랜드' 부의 법칙 성공 스토리존 'k-거상 명언방' 눈길 부자 로드맵 스테이션 4단계 스텝 '착착'
의령신문 기자 / 2024년 10월 02일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인터넷방송
사회·경제 기고 사설
종합 지방자치 향우2/문화 전체
향우 문화·교육 향우1/문화
인물 오피니언 인터뷰
인물뉴스 기획  
PC버전
상호 : 의령신문
주소 :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 urnews21@hanmail.net
Tel :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